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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eb & Mobile/JAVA

Lecture 20 - Java(1) Windows Java 환경 구축

by Bennyziio 2019. 4. 18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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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VA (Java Programming Language)

OS의 역사
    Unix
        프로그램 언어 
            cobol
            c -> c++ (어렵다 / 라이브러리 없음(다 내가 만들어야함))
        주 사용망 : 공공기관, 은행망
        => Java

    MS Windows
    Linux <- Unix의 대체자

java SE - standard edition
            jdk (java development kit) - 개발도구
            jre (java runtime environment) - 실행환경
java EE - enterprise edition : 확장 라이브러리
            enterprise - 기업용(대용량, 분산)
            jsp

java ME - micro(mobile) edition : 확장 라이브러리 (X)

SE를 깔고 EE와 ME를 추가하는 개념이다.(ME는 필요가 없을 것이므로)

coding 도구
    1. 메모장
    2. 전용 메모장 - 생산성
        - Visual Studio Code (우선 여기서 작업하고)
        - Sublime Text

    3. IDE (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)
        - Eclipse (추후 여기로 넘어간다) - python
        - Intellij (안드로이드 개발하는 사람은 이것도 필요)
        .....
클래스명 = 파일명
public class 클래스명 {
   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// main 메서드의 선언부
    {
        // 실행될 문자들을 적는다
    }
}

 

Windows Java 환경 세팅 방법

자바 폴더에 진입을 해준다

Hello.java

java compile cmd 창에서 하는 방법
javac -encoding utf-8 파일명.java (한글이 들어가면 -encoding utf-8을 넣어준다)
한글이 없으면 
javac 파일명.java

컴파일한 자바 실행
java 파일명

1. 변수(variable)
1. 1 변수(variable)란?
    "변수란, 단 하나의 값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공간."이다.
1.2 변수의 선언과 초기화
    변수의 선언방법은 다음과 같다
        int age; // age라는 이름의 변수를 선언
        int : 변수타입
        age : 변수이름
   변수의 초기화
        변수를 선언한 이후부터는 변수를 사용할 수 있으나, 그 전에 반듣시 변수를 '초기화(Initialization)' 해야 한다. 변수안에 쓰레기 값이 남아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.


VariableEx01

public class VariableEx01 {
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{
  // 변수의 선언
  int year;

  // 변수의 초기화
  year = 2018;

  int age = 14;
  System.out.println(year);
  System.out.println(age);
  }
}

변수 선언, 초기화, 출력

int age = 14; 변수 선언과 초기화를 동시에 함

VarEx1

public class VarEx1 {
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{
  int year = 0;
  int age = 14;

  System.out.println(year);
  System.out.println(age);

  year = age + 2000;
  age = age + 1;

  System.out.println(year);
  System.out.println(age);
  }
}

VarEx2

public class VarEx2 {
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{
    int x = 10, y = 20;
    int tmp = 0;
    System.out.println("x:"+ x + " y:" + y);

    tmp = x;
    x = y;
    y = tmp;
    System.out.println("x:"+ x + " y:" + y);
  }
}

 

상수와 리터럴
상수(Constant)는 변수와 마찬가지로 '값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'이지만, 변수와 달리 한번 값을 저장하면 다른 값으로 변경할 수 없다.
final int MAX_SPEED = 10;
상수를 선언하는 방법은 변수와 동일하며, 단지 변수의 타입 앞에 키워드 'final'을 붙여주기만 하면 된다.

ConstantEx01

public class ConstantEx01 {
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
  {
    int data1 = 10;
    data1 = 20;

    System.out.println("data1 : " + data1);

    final int data2 = 10;
    data2 = 20;

    System.out.println("data2 : " + data2);
  }
}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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